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일반

캐롯 플러그 빼면 어떻게 될까?

캐롯 플러그를 빼면 어떻게 될까? 와 캐롯 플러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캐롯 플러그란 GPS 신호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행거리를 측정하고 긴급 상활 발생 시 운전자의 안전을 지원하기 위한 무선 통신 기기입니다. 아래와 같이 시기에 따라 여러 가지 형태로 출시됩니다.

캐롯플러그

시거잭에 꽂기만 하면 실시간 주행거리를 측정할 수 있으니 탄만큼만 보험료를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고, GPS가 있어 어디서든 보험사 전화번호를 찾지 않고 SOS버튼만 누르면 사고접수가 가능합니다. 캐롯플러그를 제공하는 캐롯 손해보험에 대해 알아봅니다.

 

캐롯 손해보험

한화, SK텔레콤, 현대자동차 등 국내외 대형 투자사가 함께 합작하여 설립한 국내 최초의 디지털 손해보험사이며, 2019년 5월 출범했습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퍼마일 자동차 보험이 있으며, 타 보험사와 달리 캐롯플러그라는 자체 IoT 제품을 차량에 장착하고 운행하여 주행거리를 측정하여 운전한 만큼만 후볼로 매월 납후하는 자동차보험 상품입니다.

 

캐롯플러그 설치

캐롯 퍼마일에 가입하고 택배 수령 후 7일 이내 설치, 장착 후 5분 이상 주행하여 GPS신호를 전송하여 최적화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최초 장착 이후로는 절대 탈착 하면 안 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GPS모듈이 있으며, 제품에는 SOS버튼과 USB포트(USB-A 또는 Type-C)가 있어 자동차의 시거잭에 장착하는 제품입니다. KIA Connect 또는 현대 블루링크 특약에 가입한 경우에는 커넥티드 특약 할인과 동시에, 각 커넥티드에 기록되는 주행거리를 수집하는 것으로 캐롯플러그 장착 없이 보험을 이용할 수 있다.

 

캐롯 플러그 빼면?

캐롯플러그를 상시 장착한 상태에서 운전을 해야 하며, 고의적으로 탈거하거나 수령 후 장착하지 않고 계속 운행하는 경우 실제 운행거리와 상관없이 1일 500km(연간 24,000km 한도)를 운행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험비를 청구하니 수령 후 바로 장착하고 탈착을 자제하도록 합니다. 

시거잭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동이 꺼진 상태에선 작동하지 않으므로 사실상 배터리 방전 걱정은 없습니다. 주행거리 측정은 시동이 걸려 있을 때만 작동하며 측정 결과는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니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면 편합니다. 아래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받아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 앱스토어

https://apps.apple.com/kr/app/캐롯손해보험/id1485833206

 

‎캐롯손해보험

‎국내 최초/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 데이터와 기술을 결합한 혁신적인 보험, 선제적 예방을 위한 서비스, 내 통장을 지켜주는 유익한 콘텐츠까지 캐롯 앱 하나로 간편하게 즐겨

apps.apple.com

 

 

구글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carrotins.www&hl=ko&gl=US&pli=1

 

캐롯손해보험 - Google Play 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다 똑같을까? No! 매월 탄 만큼만 후불로 내서 보험료 부담 덜한 캐롯 퍼마일 자동차보험 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가입하세요.

play.google.com

 

캐롯 플러그 반납

보험 계약이 만료되거나 해지된 후에는 만료일 및 해지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납하면 됩니다.

보험료 납부 방식

가입 시 차종 및 가입자가 선택한 항목에 따라 기본료와 주행거리 보험료가 상이합니다.

월 정산형(특약)

기본료에 월 주행거리만큼 정산되어 매월 후불로 납입하는 방식입니다. 보험 가입 후 첫 달 기본료 + 1,000km에 해당하는 보험료를 선납하고, 이후 보험료는 매월 주행한 거리만큼만 계산합니다. 퍼마일 상품 중 이 월정산형의 최대 장점은 타 보험사는 1년 보험료를 선불로 내는 것에 비해 월별 납입이 가능해서 목돈의 지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연간 24,000km 이상 주행한 경우 24,000km 초과 ~ 보험 만기 시까지의 주행거리 보험료를 책정하지 않습니다. 이는 보험상 주행거리 한도가 24,000km이기 때문에 24,000km 이후의 보험료는 받지 않는 것이며, 보험이 무효가 되는 것은 아니니 안심해도 됩니다.

연납 후 정산형(특약)

타사 마일리지 혜택과 같이 최초 가입 시 1년 치 보험료를 한 번에 납입하고 1년 뒤 정산 시점에 실제 주행한 거리에 따라 환급받는 방식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월 정산형과 비슷하나 연납형이 월정산형보다는 조금 더 저렴합니다. 대신 목돈을 한꺼번에 납부해야 하는 방식입니다.

긴급 출동 및 보상

긴급 출동 및 보상은 SK스피드메이트 등의 전국 협력업체와 연계되어 진행합니다. 최근에는 AI(인공지능)가 자동으로 교통사고를 인지하고 구조를 돕는 ‘AI 사고케어’ 서비스를 선보였습니다. 캐롯플러그를 통해 사고 발생 시 자동으로 긴급연락과 구조 등 출동조치를 돕는 서비스로 중대 충돌사고 등으로 운전자가 위기에 빠지면 센서에 내장된 자동사고 감지 기능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KIA Connect 또는 현대 블루링크가 없는 차량에서 도움을 받을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다이렉트 보험이 정확히 뭔가요?

다이렉트 보험은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는 보험을 뜻합니다. 그래서 다이렉트 보험은 자동차보험뿐만 아니라 여행자보험, 어린이보험 등 종류가 다양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보험을 다이렉트 보험으로 가입하면 무엇이 다를까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장점

수수료가 없어 저렴합니다. 보험 설계사를 통해야 하는 오프라인 보험과 다르게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기 때문에 대리점에 지불하는 판매수수료가 없습니다. 판매수수료가 없는 만큼 자동차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개인 맞춤형으로 설계할 수 있습니다. 특약이나 보장을 나에게 필요한 것만 선택해 가입할 수 있고, 이용 중에도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직접 가입하기 때문에 집에서 혼자서도 충분히 할 수 있어 간편합니다.

 

보험료 견적 비교가 쉽습니다. 더 이상 자동차 보험료 계산에 발품 들이지 마세요. 차량번호 입력하고 옵션 선택만 하면 견적 계산 끝! 캐롯은 차량번호가 없어도 보험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단점
직접 설계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보험료 비교, 특약 선택 등 세부적인 내용을 직접 알아봐야 합니다. 그 외에 계약변경, 해약, 재가입 등도 스스로 선택해야 합니다. 설계 시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선택을 추천해 줘서 참고해서 가입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캐롯퍼마일 자동차 보험을 알아보시려면 광고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